장르: 코미디
출연: 퀸타 브런슨, 타일러 제임스 윌리엄스, 자넬 제임스, 리사 앤 월터
방송: ABC 시즌 1: 2021.12.07~2022.04.12 13부작
시즌2: 2022.09.21~ 22부작
스트리밍: 디즈니+
필라델피아의 공립학교인 애봇 엘리멘트리를 중심으로 그곳에서 일하는 교사들과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사실 학생들의 이야기보다는 교사들의 이야기가 중심입니다.
애봇 초등학교는 그다지 부유하지 않은 동네에 있는 공립 초등학교로 항상 자금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 열정이 넘치는 우리 애봇 초등학교의 선생님들은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내어 아이들에게 최선의 교육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애봇 초등학교의 젊은 피 재닌은 열정이 넘치지만 경험이 없는 만큼 좌충우돌 사건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교사의 거울이라고 할 수 있는 경험 풍부한 바바라와 어딘가 비밀스럽지만 놀라운 인맥을 자랑하는 멜리사의 도움으로 사건을 해결하곤 합니다.

교장인 아바는 선생님들과는 달리 학교일보다는 자신의 일에만 신경 쓰고 학교 예산을 본인이 쓰고 싶은 곳(주로 자신의 사익을 채우는 곳)에 써버리는 골칫덩어리 밉상이지만 때로는 학교에 도움을 주는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 여선생님들과 함께 제이콥, 그레고리가 애봇 초등학교의 선생님들입니다. 모두 뛰어난 부분, 모자란 부분을 다 가지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서로를 채워주는 케미로 오늘도 애봇 초등학교는 잘 굴러갑니다.
애봇 엘리멘트리는 어때?
오랜만에 만나는 강추 코미디 시리즈입니다.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다 사랑스러워요. 배우들 케미 완벽하고요. 추억의 미드 ‘크리스는 괴로워’의 타일러 제임스 윌리엄스의 성인이 된 모습을 보니 반가운 마음도 컸습니다. 크리스가 벌써 이렇게 자랐네요.

이 드라마를 알게 된 것은 역시 시상식 때문입니다. 수상 이력이 어마어마합니다.
2022년 텔레비전 비평가협회 어워드 올해의 프로그램, 코미디부문 최우수 프로그램, 최우수 뉴 프로그램을 수상했고 2023년 크리틱스 초이스 텔레비전 어워드의 최고 코미디 시리즈, 2023년 골든 글로브 뮤지컬 코미디 부문 TV 시리즈, 뮤지컬 코미디 부문 TV 시리즈 여우 주연상에 퀸타 브런슨, 뮤지컬 코미디 부문 TV 시리즈 남우 조연상에 타일러 제임스 윌리엄스, 2023년 미국 배우 조합상 코미디 시리즈 부문 최우수 앙상블 퍼포먼스 등을 수상했습니다. 후보에 올라간 수도 엄청나고요.
이 드라마를 보시면 왜 이 작품이 많은 상을 휩쓸었는지 금방 이해가 가실 겁니다. 로튼 토마토 지수도 놀라울 정도입니다.

항상 웃음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마음 따뜻해지는 인간미가 물씬 풍기는 드라마예요. 안 보신 분이 계시다면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