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형사, 미스터리
출연: 숀 에반스, 로저 알람, 숀 릭비
방송일: 영국 ITV 2023.02.26~2023.03.12 3부작
드디어 인데버 시즌 9를 봤네요. 인데버도 이번 시즌 9를 끝으로 마감하게 됩니다. 요즘 사랑하는 드라마들이 연이어 종영이 되어 아쉽네요.
지난 시즌에서 서스데이 경감의 아들 샘은 탈영을 하고 서스데이 경감의 딸인 조앤과 모스의 관계는 항상 평행선을 맴돕니다. 술에 과하게 빠져들게 되는 모스는 재활시설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 시즌은 재활시설에서 모스가 돌아온 후의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총 3부작인 이번 시즌 9에서는 이번에 일어나게 되는 살인사건과 전 시즌에 있었던 서스데이와 모스의 총격 사건이 같이 어우러지며 이야기를 전체적으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옥스퍼드 콘서트 오케스트라 단원, 노숙자, 대학의 교수가 살해되는 사건을 다루었는데요. 모스 특유의 사고와 추리로 예전 시즌에 있었던 서스데이 경감의 총격사건까지 연결해 나가며 동시에 사건을 해결합니다.
이번 시즌의 가장 큰 변화라고 하면 조앤과 모스의 동료인 스트레인지가 결혼을 하고, 서스데이 경감이 다른 지역으로 전근을 가게 됩니다.
이로써 서스데이 경감과의 기나긴 옥스퍼드 근무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인데버'는 어때?
드라마 인데버는 모스 경감의 젊은 시절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모스 경감은 영국의 추리작가 콜린 덱스터의 유명 시리즈의 주인공입니다. 소설에서는 50대로 묘사되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모스경감의 20대를 다루고 있죠.
이 당시 경찰들과는 달리 옥스퍼드 대학 출신의 수재이며 클래식을 좋아하는 인물입니다. 발견된 단서에서 논리적인 추론을 해 내는 능력도 뛰어나지만 비어 있는 부분은 본인의 생각으로 메꿔나가며 수사를 진행합니다.
시대배경이 1960년 경이고 모스의 아카데믹한 성향 때문인지 드라마 전체가 클래식한 분위기가 넘칩니다. 미장센 면에서도 깜짝 놀랄 정도로 아름다운 장면들이 있고요.
모든 시즌제 드라마가 그렇듯 뒤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느낌은 있지만 전통적인 추리 방식으로 사건의 결을 더듬어 가는 느낌이 너무 훌륭한 드라마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의 수사 드라마를 원하신다면 100% 만족하실 드라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