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오토라는 남자 리뷰, 줄거리, 감상

by 컬처매니아 2023. 10. 29.

오토라는-남자-포스터

 

장르: 코미디, 드라마

감독: 마크 포스터

출연: 톰 행크스, 마리아나 트레비노, 레이첼 켈러, 트루먼 행크스

 

 

나 좀 혼자 내버려 둬!

직장에서 은퇴하고 집으로 돌아온 오토. 그는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 하지만 갑자기 방해꾼이 들이닥칩니다. 길 건너 맞은편 집에 이사 온 마리솔 가족입니다. 

 

딸 둘에 만삭인 마리솔은 음식을 만들어 주는 대가로 오토에게 이런저런 일을 부탁합니다. 투덜거리지만 마리솔의 부탁을 열심히 들어주는 오토.

 

차-안에-탄-오토에게-마리솔이-그림을-보여주고-있다

 

이러는 사이에 오토와 마리솔 가족 사이에는 신뢰와 애정이 새록새록 쌓이게 됩니다.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지속적으로 자살을 시도하는 오토는 매번 이웃들의 의도치 않은 개입에 실패를 거듭합니다.

 

오토와-마리솔의-아이들

 

말은 퉁명스럽지만 행동은 누구보다 친절하고 늘 남을 돕는 오토. 이런 그의 태도는 동네 주민들에게 깊은 믿음을 줍니다.

 

마리솔에게 자신이 자살하려는 이유에 대해 털어놓은 후 앞으로의 삶을 받아들이기로 한 오토. 이미 마리솔 가족과는 가족 이상의 친분을 쌓은 상태이고 이것은 마지막까지 계속됩니다.

 

햇살 같은 이야기

이 영화는 유명한 베스트셀러인 프레드릭 베크만의 오베라는 남자가 원작입니다. 전 세계에서 8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렸고 뉴욕타임스 93주 연속 베스트셀러 기록을 가진 작품이죠.

 

오토가-동네사람들과-차고에-있다

 

책에 대해서는 많이 들었지만 직접 읽어보지는 않았는데 영화를 보니 왜 사람들이 이 작품에 끌리는지 이유를 알겠네요. 입으로는 늘 구시렁대지만 행동은 무엇보다 확실하고 남을 위하는 오토. 요즘은 인기 없는 캐릭터죠.

 

오토가-고양이를-안고있다

 

이런 인물이 다른 사람들의 신뢰와 사랑을 얻고 소통해 가는 과정이 마음 따뜻한 감동을 줍니다. 사람은 사람으로 치유받는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명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훈훈한 감동을 원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