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드라마, 하이틴, 로맨스
감독: 마크 워터스
출연: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담스, 아만다 사이프리드, 조나단 베넷
개봉: 2004.09.03
동물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자란 케이디(린제이 로한)는 일리노이에 있는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됩니다.
미국에서 학교를 다녀본 없이 없는 케이디는 처음 접하는 환경에 약간의 불안함을 느낍니다.
케이디가 들어간 학교에는 레지나(레이첼 맥아담스)라는 퀸카가 아이들을 휘어잡고 있었습니다.
학교의 권력관계에 익숙하지 못한 케이디에게 학교 생활은 만만치 않습니다.

교실에서도 식당에서도 앉을 곳을 찾지 못하고 점심도 화장실에서 먹게 됩니다. 그러다 제니스, 데미안라는 친구를 사귀게 되지만 이 두 친구는 학교에서 아싸인 친구들입니다.
여왕벌 레지나는 케이디의 등장 이후 그녀의 지성과 미모가 자신의 자리를 위협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견제하다 일부러 친하게 지내게 됩니다.
친구는 가까이, 적은 더욱 가까이 두라는 격언을 몸소 실천하는 레지나.
이렇게 레지나의 무리에 들어간 케이디는 그들의 까다로운 규칙에 점점 적응하며 촌스러운 아프리카 소녀에서 여왕벌 무리의 일원으로 거듭납니다.

케이디는 수학시간에 앞자리에 앉게 된 잘생긴 남학생 애런(조나단 베넷)에게 한눈에 반하게 되면서 그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애런은 레지나의 전 남친이었습니다. 이 일로 인해 케이디와 레지나 사이에는 묘한 신경전이 펼쳐지게 되고 레지나는 케이디를 도와주는 척하면서 다시 한번 애런과 재결합하려고 계획합니다.
레지나에게 배신감을 느낀 케이디는 제니스와 레지나를 골탕 먹이기 위해 레지나에게 살찌는 영양바를 주며 다이어트 식품일고 속입니다.
케이디의 말을 믿은 레지나는 결국 영양바 때문에 살이 찌게 되고 케이디가 학교의 새로운 여왕벌로 등극하게 됩니다.

케이디는 그 기념으로 파티를 열고 애런은 레지나와 똑같아진 케이디를 비난합니다.
제니스와 데미안도 파티를 위해 자기들에게 거짓말을 한 케이디를 비난하며 멀어집니다.
여왕벌의 자리에 올랐지만 소중한 사람들은 모두 곁을 떠나고 홀로 남게 된 케이디. 앞으로 그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잘 만든 하이틴 무비의 힘
이 영화는 BBC가 선정한 100대 코미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사실상 세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 팀이 직접 제작한 영화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영화의 프로듀서는 SNL의 크리에이터이자 프로듀서인 론 마이클즈가 맡았고 각본을 쓴 티나 페이도 SNL팀의 일원입니다. 그래서인지 티나 페이, 에이미 폴로, 팀 메도스 등 SNL 멤버들이 조연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영화의 원제인 <Mean girls>가 영화의 성격을 더 잘 드러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영화로 린제이 로한은 최고의 틴 아이돌 스타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 외에 뜨기 전인 레이첼 맥아담스와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10대 영화라고 하면 연애에 관련된 내용이 많고 사람들이 가볍게 보기 마련인데 이 영화는 잘 만든 하이틴 무비가 어느 정도인지 보여줍니다.
수많은 팬들이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지금도 영화의 대사나 장면들이 인용되고 밈으로 만들어져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나온 지 거의 20년이 되는 영화인데도 말입니다.

특히 레지나의 ‘왜 나한테 그렇게 집착하는 거야’라는 짤은 지금도 인터넷에서 너무나 자주 만나는 밈입니다. 그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았고 지금도 회자되는 영화입니다. 심심하실 때 한번 보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만한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