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드 이시코와 하네오~그런 일로 고소합니까?~ 리뷰, 줄거리

by 컬처매니아 2023. 10. 29.
이시코와-하네오-포스터

 

장르: 드라마

출연: 아리무라 카스미, 나카무라 토모야, 아카소 에이지, 사다 마사시

방송일: TBS 2022.07.15~2022.09.16 10부작

 

이런 일로도 고소를?

법률 사무원인 이시다 쇼코는 동네에서 작은 변호사 사무실을 운영하는 아버지의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도쿄대 법학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지만 번번이 사법시험에 떨어져 법률 사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상태. 이 사무실에 새로운 변호사 하네오카가 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쇼코-하네오카-아오가-사무실에-앉아있다

 

하네오카도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법률가 집안으로 다른 가족들은 다 잘 나가지만 혼자 콘 변호사 사무실에서 잘려 이곳 작은 변호사 사무실로 오게 된 것입니다. 

 

한 번 본 것은 잊지 않는 무시무시한 기억력으로 사법고시는 통과했지만 법정에서 변론을 못해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법원에서-변론하는-하네오카

 

동네 변호사 사무실이다 보니 맡는 사건도 작은 것들입니다. 

 

아이가 핸드폰 게임을 하면서 부모 몰래 결제한 돈을 환불받으려는 사건, 유튜브에 개봉되지 않은 영화 요약본을 올린 사건 등 자잘한 사건만 맡았지만 승소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사건을 두 사람이 합심해서 승리로 이끌어갑니다.

 

오오바-아오-바스트샷

 

제일 처음으로 의뢰를 맡긴 오오바 아오는 그 사건을 계기로 사무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고 이시다와 사귀게 됩니다. 드라마 마지막은 이 오오바 아오가 관련된 방화사건을 해결하면서 마무리됩니다.

 

 

쇼코와-하네오카가-의뢰인과-이야기한다

 

깔끔하고 산뜻한 법정 드라마?

이시코와 하네오는 법정 드라마라고 부르기에는 좀 약하지만 법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면에서는 법정 드라마라고 해도 좋겠죠. 

 

이런 사건을 누가 맡아줄까 할 정도의 어처구니없는 사건에서 사회의 문제가 되는 큰 이슈를 건드리는 이야기의 구성이 흥미롭습니다.

 

아오와-이웃-식당-주인

 

무엇보다 하네오와 이시코의 티키타카가 너무 절묘해서 저절로 이야기에 몰입하게 됩니다. 내용도 흥미롭지만요. 

 

그런데 오오바와 이시코가 사귀다니…. 이럴 줄 누가 알았을까요? 시즌 2가 나올 것 같지는 않은데 앞으로 이들의 관계가 너무 궁금해집니다.

 
 

댓글